애드센스는 미국내 세금 문제로 유튜브 및 사이트에서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게시자에게 세금정보를 입력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세금양식을 제대로 내었고승인까지 된 상황에서 별안간 아래 처럼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고 , 새로운 세금 양식을 제출하라는 안내가 날아온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24~30%의 원천징수세율을 떼어간다는 섬뜩한 문구가 있어 이를 해결하려고 메일을 확인해봐도 이메일은 날아와 있지 않고, 내 프로필상의 이름이나 세금양식의 프로필이나 동일한데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지 난감해 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방법을 안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로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처럼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다는 빨간 음영의 경고문구를 보게 되었다면 아래내용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결제프로필과 세금양식의 법적이름이 동일하게 작성되어 있지 않다면 이를 바로잡아주면 되는데 그럼에도 경고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세금정보를 다시 제출하시면 됩니다.
결제프로필은 지급에서 내 주소등이 있는 개인설정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한글이름을 쓰기에 영문이름이 법적으로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런경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여권상의 영문이름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 세금양식상의 이름과 결제프로필 이름도 동일하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은 결제프로필 이름이 달라서 이런 경고가 날아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프로필이나 세금이나 영문이름이 동일함에도 세금양식 경고가 날아왔다면 아마 기존에 사용하시던 지급받는 은행계좌 정보를 변경하신 경우일 것입니다. 그런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계좌로 다시 변경을 하시든지, 아니라면 세금양식을 새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세금양식 작성은 최초에 아무것도 몰랐을 때나 어려웠지 지금은 전혀 어려운게 없고, 법인이 아닌 개인이라고 해도 미국내에서 애드센스계정을 열어서 운영하시는게 아니라면 원천징수가 되지도 않습니다. 당초 지난 5월달까지 세금양식을 제출하지 않으면 수입금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이루어져도 전체금액의 24% ~ 30% 원천징수가 발생한다고 세무사들이 겁을 주면서 세무전문가에게 의뢰하라는 공포마케팅을 했는데 현재 아무런 문제도 없고, 미국내에서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만 원천징수가 이루어지는것인지도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세금정보를 새로 입력하시면 더 이상 경고문구를 클릭해서 이동해도 빨간색 박스의 경고 문구가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하루 이틀정도는 계속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다는 안내가 나오지만 이를 클릭해도 결제 설정으로 이동할 뿐 어떤 추가적인 액션을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