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PIN번호 못받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애드센스는 계정을 승인받고 광고 수입으로 10달러를 넘어서게 되면 PIN번호를 우편으로 보내주는 재미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핀번호는 10달러를 충족하면 자동으로 발송이 되고 한국의 경우는 발송이 시작된 시점을 기준으로 빠르면 1주일 늦어도 2주일안에는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초에 구글 계정에 내 주소를 잘못적었거나, 핀이 오는 사이 이사를 하면서 핀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면 주소를 제대로 정정한 뒤 다시 핀을 신청하면 됩니다. 핀 우편은 구글이 발송을 한 시기부터 3주 뒤에 다시 재신청을 할 수 있으니 주소문제라면 수정 후 다시 신청하면 됩니다.

하지만 간혹 무슨 이유인지 핀을 재신청해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럼 다시 3주 후에 재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3차례나 핀을 받지 못하게 되면 그 이후는 어떻게 될까요? 일단 핀을 정해진 시간안에 입력하지 않으면 구글광고가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핀번호를 입력하지 못해서 광고가 차단되는 상황은 사실 일어나는게 불가능할 정도로 유효기간을 길게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3차례의 재신청에도 불구하고 핀을 받지 못했다면, 구글 고객센터와의 이메일 연락을 통해 이메일로 핀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죠? 핀이 오지 않아서 걱정할 것은 전혀 없고 광고 수익이 많이 나지않는 것을 걱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자메일로 핀을 확인해서 핀인증을 마치고 기다리다보면 그동안 밀렸던 구글 핀 우편이 도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핀을 2달동안 기다려도 받지 못해서 2차례 재신청을 했는데 3번째에 핀을 받았는데 이후 한달 뒤에 이전에 받지 못한 핀을 우편으로 또 수령받기도 했습니다.

https://info4korea.com//?paged=2&s=애드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