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풀리고 하루 뒤 또 제한 반복 원인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고 승인까지 받은 뒤 10일만에 첫 광고 게재 제한 처분을 받았다. 2021년 10월31일로 새로 계정을 열면 자연스럽게 게재 제한 – 해제 – 제한 – 해제 이런 패턴이 이어지기에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생각했다. 그리고 실제로 11월달 다시 광고가 게재 되고 제한까지 받는 기간동안 수익금도 100불을 넘어 은행 지급까지 받았다.

10월 21일 – 정확히 10월 30일 첫 광고게재 제한일이었고 해제 된 뒤 다시 제한을 받은게 11월 7일이다. 과거의 내용이 사라지고 다시 제한을 받은거라면 아래처럼 애드센스 계정관리자 페이지에서 제한 시작일 2021년 11월 7일이 나와서는 안된다.

그러니깐 지금 내 사이트에 걸려있는 광고게재 제한 문제는 2021년 11월 7일 받은 제재로 인한게 해소가 되지 않았기에 여전히 하루 광고가 풀리고난 뒤 다시 제한이 되고가 반복되는거다.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라고 나와있는 내용은 사실 알맹이가 없는 내용이다. 그럼에도 이게 힌트가 될 수 있는게 여기 정답이 있기 때문이다.

무효트래픽이라는게 내가 내 광고를 클릭한 것만을 말하는게 아니라 하루에 100명의 평균 방문자가 찾은 사이트라면 최소한 평균적으로 한달가량은 비슷한 수준의 트래픽이 나와야 한다는 말이다. 그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구글애드센스는 내 사이트를 무효트래픽이 발생한 사이트로 낙인을 찍어두는 것 같다.

그런 가설을 바탕으로 하면 내 사이트는 실제로 광고게재 제한을 당한 뒤로 포스팅을 잘 하지 않았고 관리도 하지 않았다. 그렇게 되다보니 평균 트래픽은 과거 수익이 발생할 당시와 비교해도 현저하게 저하되어 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 과거 방문자가 있었고 그래서 클릭이 발생했다고 생각되는 포스팅을 삭제했는데 이게 오히려 무효트래픽으로 판정되는 이유가 된게 아닌가 의심이 된다.

결국 그냥 아무것도 하지말고 그냥 포스팅만 꾸준히 썼다면 더 쉽게 해결될 수 있었을거라는 생각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