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본인확인 업데이트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 뒤 사이트 혹은 블로그에 승인이 떨어지면 광고가 달리기 시작합니다.
이후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이 발생하고 미국 달러 기준 10달러를 초과하면 자동으로 구글에서 ‘핀번호’ PIN NUMBER 를 가입할 때 기입한 내 개인정보 주소로 발송합니다. 한국에서 받게 되는 핀번호 메일은 싱가포르, 혹은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지에서 날아오는 항공메일입니다.
이 핀번호를 받기 까지 대략 2주-4주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데 간혹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다시 핀번호발송 버튼이 활성화 되면 눌러서 재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핀번호는 최대 3회 까지 재 요청을 할 수 있고, 이 기간 주소가 변경되었거나 피치못한 사정으로 직접 수령하지 못한 경우 내 애드센스 광고가 보이지 않게 표시되고, 고객센터로 연락해 전자메일을 통해 핀번호를 받고 잠금을 해제하면 다시 광고가 재개되고 수입도 정상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구글의 최소 지급액 기준은 미화 100달러 입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 되고 광고를 통한 수입이 발생한 뒤 10달러를 넘어가면 아래처럼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팝업으로 안내됩니다.

애드센스 대시보드 할일 목록에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는 안내가 나오고, 해당 카드에서 확인을 누르면 수령한 핀번호 입력창이 나오고 해당 칸에 핀번호를 입력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다만 최초 애드센스 대시보드 설정에서 이 핀번호 관련 내용을 닫기로 닫아버리면 다시 찾지 못하는 분들도 있는 등 설정에 편리성의 떨어졌었는데 최근에는 아래처럼 지급 메뉴에 본인 확인 란이 신규로 추가되어 간편하게 핀번호를 입력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본인확인 탭으로 이동하시면 주소확인 창에 6자리 핀번호를 넣는 칸이 있고 받는 사람 주소에 내가 애드센스 가입을 할 때 제출했던 주소가 나와있습니다.

만약 주소가 변경되었거나 잘 못 기입되어 있다면, 애드센스 – 지급 – 개인설정 항목에서 주소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